인생정보

목록 상단 치환자 :
반응형

기타 코드표를 이용하여 기본적인 기타 코드 잡는 방법을 가능하면 쉽고 간단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준비하였는데 앞에 글에서 기타 코드표 운지법을 소개하였는데 저도 아마추어이지만 오래전에 기타를 쳐본 감각을 되새기며 어떻게 하면 기타 코드를 쉽고 빠르게 잡을 수 있을지 초보 연습생의 자세에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기타 코드표 운지법 누구나 쉽게 배우는 방법

기타를 배우는 초보자들이 기타 코드표를 배울 때 너무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고 본인의 판단으로 적당히 잡기 시작한 기타 코드표 자세는 세월이 흘러서도 정확한 손가락 운지법을 몰라 올바른

need.tistory.com

 

 

가능하면 팁을 말씀드리면 좋겠는데 무엇보다 정확하게 기타 코드표를 운지하는게 가장 중요한 요소로 꾸준하고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합니다.

 

초보 연습생들이 기타 코드를 잡을 때 이게 올바른 방법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올바른 자세와 잘 튜닝된 기타로 편하게 마음가짐을 가지고 연습해보시기 바랍니다.

 

 

C메이저 기타코드 잡는 방법
[ C메이저 기타코드 잡는 방법 ]

 

기타 코드는 최대한 프렛에 가깝게 잡습니다

사진을 보면 손가락이 프렛에 거의 붙어있듯이 운지하여 잡았는데 소리가 나는건 1번 지판에서 기타 줄을 잡았을 경우 1번 프렛에서부터 하현의 줄까지 기타 줄이 진동하면서 소리가 발생하는 원리로 이때 프렛에 가깝게 잡을수록 더욱 정확하고 깔끔한 기타 소리가 납니다.

 

또 프렛에 가깝게 잡을 수록 손에 힘이 덜 들어가고 같은 힘으로 잡았다고 하더라도 프렛에 가까울수록 더욱 기타 줄과 프렛이 잘 맞닿아서 쉽게 소리를 낼 수가 있습니다.

 

 

G메이저 기타코드 잡는 방법
[ G메이저 기타코드 잡는 방법 ]

 

손가락 끝으로 해당 줄만 정확하게 잡습니다

코드를 잡을 때는 손가락 끝으로 잡아야 하는 줄만 정확하게 잡는 것은 기본으로 계속 코드 연습을 하다 보면 자신만의 노하우를 조금씩 가지게 되지만 기본적으로 코드를 잡을 때는 사진처럼 손가락 끝으로 정확하게 운지하는 연습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손톱을 깔끔하게 자르면 손끝으로 잡기가 조금 더 수월해지고 반복적인 연습으로 손끝이 아프지만 곧 굳은살이 생기면서 통증이 사라집니다.

 

 

D메이저 기타코드 잡는 방법
[ D메이저 기타코드 잡는 방법 ]

 

기타 코드를 잡고 6번 줄부터 한 줄씩 쳐봅니다

처음 코드를 익힐 때 코드를 잡고 스트로크를 하게 되면 어느 손가락으로 잘 못 운지하였는지 잘 모를 수가 있는데 이것은 기타 줄의 여러 소리가 섞여 모르는 경우로 이때 코드를 잡고 6번 줄부터 한 줄씩 쳐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몇 번 줄을 잘못 잡았는지 금방 알 수 있으며 또 다른 손가락에 닿는지도 알 수 있어서 정확하게 기타 코드를 잡는 손가락의 자세와 폼을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A마이너 기타코드 잡는 방법
[ A마이너 기타코드 잡는 방법 ]

 

그리고 다시 한번 강조하면 초보 연습생에게 처음 코드를 잡는 손끝이 아플 수가 있지만 연습시간으로 곧 굳은살이 생기면서 금방 초보 딱지를 뗄 수가 있으니 여기서 결코 포기하시면 안 됩니다!

 

이 정도만 알고 있어도 처음 기타 코드를 연습할 때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되며 세상에 무슨 일이든 대부분 비슷한 원리로 기본만 잘 연습하면 어렵지 않게 곧 연주하는 자신감을 발견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코드표 운지법 (기본 메이저, 마이너, 세븐스 코드)

기타 코드표 운지법으로 기본적인 베이식 코드는 기타 코드를 분류할 때 모든 기본적인 코드를 가리키는 용어로 네 종류의 트라이어드(3화음)와 이 트라이어드에 기본을 둔 4화음 중에서 보통

need.tistory.com

 

시대를 초월한 마음 칼림바 악보

칼림바(Kalimba)는 1954년에 휴 트레이시(Hugh Tracey)가 아프리카 전통악기에서 착안하여 고안한 악기로, 나무 상자나 야자열매와 같이 속이 빈 통 위에 늘어선 가늘고 얇은 쇠막대가 판 형태의 몸통

need.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instagram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목록 하단 치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