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온라인 강의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자주하는 질문 8가지 유형을 모아 설명하는 시간을 준비하였는데 해당 질문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질문: “회원 번호가 없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답변: SNS회원 로그인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며 EBS 회원번호로 로그인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질문: 회원가입 중인데 인증번호가 오지 않습니다.
답변: 회원가입 시 팝업 차단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차단이 되어 있으면 문자인증 관련 팝업이 뜨지 않음) 해주시고, 휴대폰 인증을 위한 휴대폰 문자발송은 1일 3회만 발송되는데 발송 건수 초과하셨는지 또는 휴대폰에서 1588 문자 차단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바랍니다.(통신사로 확인) 그리고 문자 인증이 안되실 경우 이메일 인증을 대신 권장하는데 회원가입 진행 시 빨간색 메시지를 확인바랍니다. ※위 사항을 확인하셨는데도 계속된 오류 시 고객센터(1588-1580)으로 문의 해주세요.
질문: 아이디에 이름을 잘못 기재했는데 다시 수정 가능한가요?
답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질문: 로그인을 하고 싶은데 탈퇴된 아이디라고 나옵니다.
답변: 안타깝게도 탈퇴된 아이디는 재사용이 불가하며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 해주셔야 합니다. 장기 미사용으로 탈퇴 처리된 아이디의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삭제되나 아이디 정보는 서버에 저장되어 동일아이디로 재가입 진행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EBS회원 탈퇴 시 회원정보와 Family Site의 수강정보 및 캐시정보, EBS 머니와 포인트는 소멸되지만, 게시판에 등록하신 게시물과 아이디는 삭제되지 않아 동일한 아이디로는 회원가입이 되지 않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답변: 고객센터(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질문: 학생의 학교, 학년, 반, 번호를 잘못 입력했는데 정보변경 수정이 가능할까요?
답변: 클래스를 개설하신 선생님이 회원 관리 페이지에서 해당 학생의 반, 번호를 변경할 수 있고, 학생의 학년 정보는 선생님이 수정할 수 없으며 학생이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학생이 기존 가입한 클래스가 있을 경우, 학년정보수정이 불가합니다. 기존 가입 클래스 탈퇴 후 학년정보수정을 하고 클래스에 재가입해주시기 바라며 추가적인 변경은 개별 확인 후에 처리가 가능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시면, 확인 후 처리 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질문: '온라인클래스' 교사 인증을 하고 싶어요.
답변: 온라인클래스 회원가입 시 교사 인증 버튼을 통해 인증이 가능하나 온라인클래스에서 오류 시 EBS 홈페이지에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1. (온라인클래스 오류시) EBS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수정에서 인증가능 2 (온라인클래스 오류시) EBSi는 교사지원센터에서 교사인증 가능
질문: 학교수정이 가능한가요?
답변: 프로필> 기본정보수정에서 학교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 운영하고 있는 클래스는 수정 불가합니다.
질문: 교사인증이 되어 있는데, 온라인클래스내에 학생으로 권한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변경 가능한가요?
답변: 직접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주시면 변경해 드리겠습니다.
질문: 교사로 가입이 되어 있음에도 클래스 개설시 '현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오류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답변: 교사 인증이 되어 있지 않거나, 기간 만료되지 않았는지 회원정보 내 교사인증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인증 만료 시 GPKI 인증 기간 확인 후 교사 재인증을 부탁드립니다.
질문: 클래스 초대링크를 통한 회원 자동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EBS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 초대링크를 통해 초대된 클래스에 자동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회원가입시 입력한 학교정보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학교정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질문: 선생님으로부터 클래스 초대링크를 받았습니다. 사용예정 혹은 사용완료라고 뜨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사용예정인 초대링크는 해당 기간 내에 링크로 들어가서 정보 입력 후 클래스 가입을 하면 되는데 사용완료인 초대링크는 선생님께 요청해서 다시 새로운 링크를 받아야 초대받은 클래스 입장이 가능합니다.
질문: 교사인데 온라인클래스 개설 시 학교 검색이 안됩니다.
답변: 학교에서 신청을 안 하신 경우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1588-1580)으로 문의하시면 확인 후 도움 드리겠습니다.
질문: 학교를 검색하면 개설된 클래스가 없다고 합니다.
답변: 학교에서 EBS 클래스를 개설 안한 것입니다. 교육부 공문에는 EBS 외에 다른 사이트도 안내되었기 때문에 학교에 문의해야 합니다. (학교에서 다른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음)
질문: 선생님이 강좌를 개설하셨다고 하는데 목록에 보이지 않고 검색도 되지 않습니다.
답변: 선생님이 비노출한 강좌를 노출해주셔야 학습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질문: 우리학교 클래스에서 특정 클래스가 보이지 않습니다.
답변: 선생님이 비노출하거나 폐쇄한 클래스는 우리학교 클래스 목록에서 노출되지 않습니다.
질문: 학생인데 온라인클래스를 탈퇴하고 싶어요.
답변: 이미 가입된 클래스 탈퇴를 원할 경우, 클래스 관리 선생님께 말씀드리면 선생님이 탈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 중(가입대기)인 클래스의 경우, ‘내클래스’에서 해당 클래스에서 '신청취소'를 누르면 가입신청이 취소됩니다.
질문: EBSi 강좌를 수강 완료했는데, 온라인클래스에 선생님이 같은 강좌를 올려놓으셨습니다. EBSi 강좌 수강한 내역이 연동이 되나요?
답변: EBSi 강좌와 온라인클래스 강좌의 수강 현황은 별개로 적용되며, 연동되지 않습니다.
질문: 온라인클래스는 EBS 모든 강좌를 다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초등, 중학, 고교 EBS 무료 강좌 중 일부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질문: “학습정보 등록에 실패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답변: 동영상 학습정보가 올바르게 조회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입니다. 다른 메뉴로 이동 후 다시 조회를 시도해 주세요,
질문: 나의 시간표가 실제 수업시간표처럼 나오지 않습니다.
답변: 시간표는 내가 학습해야 할 강좌를 선생님이 배포하신 순서대로 보여집니다. 향후 세부적인 시간표 설정 기능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질문: 과제 제출 기한을 넘길 경우 어떻게 되는지?
답변: 강좌 목록에서 과제형 강의에서 선생님 설정에 따라 과제 업로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선생님이 보내신 SMS 피드백 및 공지를 확인하고 싶어요. 어떻게 설정하나요? 변: EBS 회원정보에서 휴대폰 정보 입력 후 수신 및 이용 동의를 합니다. 온라인클래스 회원정보에서 SMS동의 'ON'으로 체크하면 됩니다.
질문: 직접 제작한 파일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아요.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지 않아요?
답변: 동영상 인코딩 코덱과 유튜브 영상 설정에 따라 재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강의 등록 후 배포 시 미리보기를 통해 정상 재생 여부 확인 후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영상 규격: MP4 / 해상도: 1920X1080 / 코덱: H.264/AAC)
질문: 폐쇄된 클래스의 URL을 다시 사용하고 싶습니다. 변: 시범운영 기간 임시로 생성된 클래스에 한시적으로 다시 사용을 할수 있게 하였으나, 재사용된 URL의 학습 이력 등의 문제로 현재는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질문: 클래스/강좌 삭제 어디서 하나요?
답변: 선생님의 아이디로 로그인 후 왼쪽 메뉴바 내의 클래스 관리에서 삭제 가능합니다.
- 내 강의 콘텐츠 관리에 있는 강좌 : 내 강의 콘텐츠 관리 > 내가 등록한 강의 목록에서 강의 삭제
- 클래스에 배포한 강좌 : 클래스 관리 > 강좌 관리 > 배포 설정에서 강좌 노출 설정을 비노출로 변경
- 클래스관리 > 기존정보관리 > 클래스정보 > 클래스폐쇄
질문: 온라인클래스명 또는 강좌명 변경이 되나요?
답변: 클래스명은 개설한 클래스 > 클래스 관리 > 기본정보 관리 > 클래스 정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강좌명은 클래스관리 > 강좌관리 > 강좌정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질문: 회원관리에서 학생의 학습내용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학습관리는 어디서 확인이 되나요?
답변: 학생의 학습관리는 해당 클래스의 클래스 관리 > 학습 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온라인클래스는 개설한 선생님만 운영할 수 있나요?
답변: 개설한 선생님께서 승인 후 권한을 설정해 주시면 다른 회원도 운영 및 강좌 관리가 가능합니다. 우선 권한관리에서 권한등록을 하신 후 회원관리에서 회원을 선택하신 후 권한그룹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질문: 부담임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부담임 설정은 해당 클래스의 클래스 관리 > 기본정보 관리에서 클래스 정보를 수정하면 할 수 있습니다. 부담임은 해당 클래스의 폐쇄를 제외하고는 개설자와 동일한 권한을 부여받습니다.
질문: 내 강의 콘텐츠 관리에서 강의 삭제를 하려고 했는데, 삭제가 불가능하다고 뜹니다.
답변: 클래스에 강좌를 배포하여 학습이 시작된 강의의 경우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학생이 이미 해당 강의를 학습한 경우 진도율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 클래스 개설자를 변경하고 싶어요.
답변: 클래스 개설자 변경은 해당 클래스의 클래스 관리 > 기본정보 관리 > 클래스 정보에서 개설자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변경할 개설자 계정으로 사전에 해당 클래스에 가입 신청을 하고, 이전 개설자로부터 가입승인을 받은 후에 개설자 변경을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설자 권한을 새롭게 받으실 선생님께서 승인하면 클래스 개설자 변경이 완료됩니다.
질문: 반 클래스는 임의로 운영 기간 설정을 할 수 없나요?
답변: 반 클래스는 학사년도 기준인 1년으로 자동 설정되며, 임의로 운영기간 설정이 불가합니다.
질문: 동영상 편집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답변: 내 강의 콘텐츠 관리 > 내가 등록한 강의 목록 > 강의 생성/수정에서 참여형 영상으로 등록합니다. (자세한 기능은 영상저작도구 매뉴얼 첨부 안내)
질문: 동 학년, 동 교과 수업인데 한 명이 전부 클래스 배포해도 되나요?
답변: 학급 클래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학교 내 모든 학급 클래스에 배포는 가능합니다. 다만 학생 화면에 배포자의 이름으로 표시가 되고, 해당 학급 클래스에서 권한을 받지 못한 경우 출결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자신이 수업하시는 학급에만 강좌를 배포해주세요.
질문: 반 클래스 개설은 몇 개까지 가능한가요?
답변: 교사 한 명당, 반클래스는 1개 생성 가능합니다.
질문: 부담임은 몇 명까지 설정할 수 있나요?
답변: 부담임 설정은 현재 한 명만 설정 가능합니다.
질문: 교과를 담당하는 교사인데, 과목 클래스 개수 제한이 없나요?
답변: 과목 클래스는 여러 개 생성 가능합니다. 다만, 1학년 과목 클래스 1개를 만들고 여러 개 반에 배포하면 1개의 과목 클래스로 여러 개 반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폐쇄했던 클래스에 쓰였던 URL을 다시 사용할 수 있나요?
답변: 폐쇄 클래스 URL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익일에 사용 가능합니다.
질문: 교사로 가입이 되어 있음에도 클래스 개설시 '현재 서비스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오류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답변: 교사 인증이 되어 있지 않거나, 기간 만료되지 않았는지 회원정보 내 교사인증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인증 만료 시 GPKI 인증 기간 확인 후 교사 재인증을 부탁드립니다.
질문: 생성된 강좌의 강의를 수정할 경우 이미 배포된 클래스에도 자동 반영이 됩니다.
답변: 강좌를 처음 생성하여 강의를 계속 추가하여 수업을 진행하시는 교사분들을 위해 “내 강좌관리”에서 이미 배포된 강좌의 강의를 수정할 경우 자동으로 수정되게 하였습니다.
질문: 여러 클래스에 배포된 강좌와 강의 정보를 각각 수정하고 싶습니다.
답변: 내가 만든 강좌의 경우 클래스 내 “강좌관리”에서 강좌명, 강의 학습기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클래스에 배포한 경우, 학습기간을 각 강좌에서 바꾸셔야 합니다. 강좌를 수정 배포할 경우 이미 학습한 학생들의 수강이력이 보정되므로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이미 배포된 강좌를 삭제하고 싶습니다.
답변: “내 강좌 관리” > “배포설정”에서 배포를 취소(X)하신 후 “내 강좌 관리” > “강좌정보”에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질문: 강좌명은 꼭 통일해야 하나요?
답변: 학생의 혼선을 막기 위해 통일된 강좌명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좌명 예시 : 1학년영어(3월8일-12일)1차시
질문: 강의명은 통일해야 하나요?
답변: 아닙니다. 강의명은 선생님 원하시는 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질문: 내가 생성한 강좌/강의를 학생들이 수강하게 하고 싶습니다.
답변: 내가 생성한 강좌/강의를 학생들이 수강하기 위해서는 해당 클래스에 강좌 배포를 해야 합니다. 강좌배포는 클래스관리>강좌관리>배포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질문: 강의의 수강 기간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시작일은 해당 강의를 제일 먼저 수강하는 학급의 수업일, 종료일은 해당 강의를 제일 나중에 수강하는 학급의 수업일을 포함하여 3일(휴일제외)이 되는 날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1학년 영어 1반(월요일), 2반(수요일), 3반(금요일) 경우 시작일은 월요일, 종료일 다음주 화요일로 설정합니다.))
질문: 학습기간은 무엇인가요?
답변: 각 강의별로 학습이 가능한 기간입니다. 학습 기간 전에는 수정할 수 없고, 학습기간 이후에는 학생이 수업을 들을 수 있지만 출석 처리는 안되므로 진도율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질문: 배포한 강좌의 학습기간은 어떻게 수정하나요?
답변: 여러 클래스에 배포한 강좌에 일괄 반영되며, 수정이 필요한 경우 각 클래스의 강좌 관리에서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질문: 강좌 배포할 때 설정하는 요일은 어떤 의미인가요?
답변: 학급별 설정한 요일은 해당 학급의 시간표에 반영됩니다. (ex)예시: 1학년 1반 A강좌를 월요일에 설정시, 1학년 1반 학생의 로그인 첫 화면의 스케줄러에서 A강좌가 월요일에 표시됨(학생이 월요일의 A강좌를 클릭시 해당 강좌로 자동 이동)
질문: 배포한 강좌를 각 학급 스케줄러에서 특정 교시에 설정할 수 있나요?
답변: 특정 교시에 설정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특정 요일에 배포한 강좌 순서대로 위에서부터 표기됩니다.
질문: 강좌 배포 후에 강좌명 혹은 강의를 수정하면 어떻게 되나요?
답변: 배포된 모든 반의 강좌명, 강의명, 강의 수강 기간에 대한 수정 사항이 자동 반영됩니다.
질문: 강좌 배포 후에 강의 유형 변경 가능한가요?
답변: 강의 유형은 한번 선택하면 수정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유형의 강의를 새로 추가하셔야 합니다.
질문: 강좌 배포 후에 강의를 삭제하면 어떻게 되나요?
답변: 이미 해당 강의를 수강한 학생들의 학습 이력이 삭제됩니다. 배포한 강의 삭제 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배포한 강좌를 삭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내 강좌 관리 > 강좌 목록 > 배포설정에서 '강좌 배포 클래스 설정'에서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배포가 취소됩니다.
질문: EBS VOD에서 강좌(수십개의 강의로 구성)가 아닌 1개의 강의만 불러올 수도 있나요?
답변: 가능합니다. EBS VOD 불러오기에서 기존의 강좌를 통째로 가져오는 방식에서 현재는 강의별로 불러오는 방식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질문: 로그인 후 첫 화면의 '내 강좌 목록' 과 로그인 후 '내클래스 - 강좌목록' 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답변: 내 강좌 목록'은 선생님이 직접 구성한 강좌로 이미 배포하셨거나 배포가 가능한 강좌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래스 내 강좌 목록은 해당 클래스에 등록된 강좌로, 여러 교과선생님 및 클래스 개설 선생님께서 배포한 강좌목록입니다.
질문: 어떤 유형의 강의를 등록할 수 있나요?
답변: 동영상형, 문서형, 이미지형, 텍스트형, 토론형, 과제형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퀴즈형과 설문형은 추가 예정입니다.
질문: 동영상형 강의 업로드 용량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 제작한 영상을 직접 업로드하는 경우 파일당 400MB 이하만 가능하며, MP4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질문: 유튜브 링크를 올릴 경우에도 내 강의 콘텐츠 파일 용량을 차지하나요?
답변: 유튜브 링크는 파일 용량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질문: 온클에디터는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나요?
답변: 내 파일 영상, 유튜브 영상, EBS 영상을 불러와서 편집하고 퀴즈, 설문, 자막 등을 자유롭게 추가 및 수정할 수 있는 편집 저작 도구입니다. 온클에디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학생들의 시간표는 담임이 직접 설정 및 배포가 가능한가요?
답변: 시간표는 배포한 선생님이 지정된 요일을 기준으로 자동 설정되며, 다른 선생님의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질문: 구온클에서 사용했던 유튜브 링크는 신규온클에선 어떻게 올릴 수 있나요?
답변: 강의 추가 시 동영상형 강의에서 유튜브 링크 추가 버튼을 통해 가능합니다
질문: 학생들의 학습 이력(진도율 포함)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답변: 해당 클래스의 학습 관리 메뉴에서 강좌별, 학습자별 학습 현황 및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학생들 출결 상황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답변: 해당 클래스의 “클래스 관리 > 출결관리”에서 로그인 이력, 수강여부, 화상 조종례, 한줄게시판을 활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교과교사가 배포한 강좌의 진도 확인이 안됩니다.
답변: 담임선생님의 경우 학급의 모든 강좌 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능 점검 중입니다.)
질문: 화상수업이 열리지 않습니다.
답변: 화상수업은 Internet Explorer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크롬 등 등 다른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시고, 카메라 및 마이크 권한 허용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질문: 애플을 사용하는데 Safari 브라우저에서 화상 수업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운영체제(iOS)가 최신이 아니거나 팝업이 차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를 업데이트 하시거나 팝업 차단을 해제해 주세요. (‘설정’>‘Safari’>‘팝업 해제’)
질문: 화상수업 화면공유에서 동영상 재생 시 동영상 소리가 학생에게 들리지 않습니다.
답변: 화면공유시 동영상 재생은 유튜브 영상인 경우만 소리가 들립니다. 현재 기능을 구현 중으로 3월 중 반영될 예정입니다.
질문: 학생들의 화상수업 참여 이력 및 녹화 영상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답변: 클래스 홈 내의 ‘화상수업 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화상수업 참여자 목록과 녹화파일은 화상수업 종료 후 1시간 후 확인 가능합니다.
질문: 화면 공유 전환 및 모둠 수업 전환 시 화면이 정지해요.
답변: 화상수업을 나간 후 재접속 시도를 권장합니다.
질문: 모바일기기로 화면 공유를 할 수 있나요?
답변: 화상수업은 노트북, 데스크톱(PC)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태블릿에서 화면 공유가 불안할 수 있습니다.
질문: 기능이 오류가 나거나 동작을 안해서,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답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캐시)를 삭제하고, 웹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재실행 부탁드립니다. 웹브라우저의 임시파일(캐시)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내에 따라 확인하였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오류로 판단되니 고객센터(1588-158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크롬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엣지 브라우저
질문: 온라인클래스 접속 시 계속 로딩(로딩 이미지) 진행 중으로 화면에 변화가 없습니다.
답변: 온라인클래스 접속 시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을 때 해당 화면이 노출될 수 있으며, 접속된 브라우저를 종료하거나, Ctrl + Shift + R 를 통해 재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질문: ‘Error: Request failed with status code 502’라는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답변: 인터넷 창을 닫은 후 다시 브라우저를 열어서 새로 로그인해보세요.
여기까지 이비에스 온라인클래스 자주하는 질문 8가지 유형을 정리하여 올려드렸으며 보다 자세한 궁금한 내용은 고객센터(1588-1580)으로 문의하시거나 이비에스 온라인클래스(oc.ebssw.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누구나 간단한 설치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간단한 다운로드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대로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PC 버전을 설치하시면 스마트폰에서 대화하는 내
need.tistory.com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간편하게 제출하기
모바일 카카오뱅크 통장사본과 계좌개설확인서를 위한 간단한 확인부터 발급, 인쇄까지 방법을 누구나 따라하기 방법으로 쉽게 알려드리니 아래 내용을 차근차근 진행하시면 카카오뱅크 통장
need.tistory.com
카톡 친구추천 안뜨게 하는 간단한 방법
카톡 친구추천 안뜨게 하는 방법 말씀을 드리기 전에 먼저 카톡 친구추천 뜨는 원인을 아셔야 하는데 대표적인 3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본인이 상대방 전화번호를 저장했을 경우 상대방이 내 전
need.tistory.com
카카오택시 사용법,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카카오택시 사용법은 이용자가 카카오 T 앱을 통해 택시 요청을 하면 카카오택시 기사용 앱에 가입한 택시기사에게 이용자의 현 위치정보와 목적지 등이 전송되는 서비스로 전국 어디에서나 사
need.tistory.com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기 (1분)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기, 카톡 프로필 사진 바꾸기, 카톡 프로필 뮤직 넣기 방법을 같이 소개드리니 아래 번호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바꾸실 수가 있습니다. 카톡 프
need.tistory.com
새로운 기능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하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은 또 다른 추가 프로필을 만들어 친한 지인들에게는 본래 프로필을 사용하고 그 외 친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다른 프로필을 보여주는 서비스 기능으로 개인 프라이버시
need.tistory.com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쉽고 간단하게~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또는 공개하는 방법은 몇 번의 터치만으로 쉽고 간단하게 설정할 수가 있는데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또는 공개 설정은 사용자마다 이용에 따라 해당 서비스가 공개되는
need.tistory.com
카카오 티 바이크 편리한 이용과 간단한 반납
자전거 도로가 잘되어 있는 공원이라면 쉽게 카카오 티 바이크를 볼 수가 있으면 좋겠는데 아직까지 한정된 지역에만 바이크를 이용할 수가 있어서 아쉬움이 크지만 곧 전국으로 확장할 계획이
nee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