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정보

목록 상단 치환자 :
반응형

주행연습 표지 단기운전자 보험으로 연습면허 도로주행을 어떻게 하는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정리하여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 내용 길지 않으니 이번 기회에 차근차근 내용을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요즘 운전면허 시험의 합격률이 50% 정도라고 하던데 운전면허 합격을 위한 마지막 관문인 기능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많은 운전연습이 필요하지만 운전학원에서 교육을 마치고 주행시험에서 불합격되면 새로 접수한다고 추가 비용과 시간이 드는데 참 아쉽습니다.

 

 

필기시험하고 기능시험까지 합격하면 도로주행 시험에 합격하기 위한 많은 연습이 필요한데 이때 기능시험까지 합격하면 '연습 운전면허'가 발급이 가능한데 잘모르고 이걸로 아무 차나 타고 운전연습을 하면 정말 큰일 납니다!

 

법적인 절차가 있으니 이 규정을 지키면서 안전한 운전연습이 가능하니 이번 기회에 잘 습지 하고 주변에 운전면허 시험에 도전하는 지인들에게 정보를 공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종 보통면허 대상자 중심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주행연습 표지 단기운전자 보험으로 연습면허 도로주행하는 방법은 아래 순서를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연습 운전면허를 복사 또는 연습면허번호 문자를 운전학원이나 면허시험장에서 발급받습니다.

->기능시험까지 합격하면 연습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참고로 교통 경찰청이나 면허시험장에 전산으로 등록이 되어있으니 먼저 연습운전면허를 준비해서 도로주행 연습을 준비합니다. 

 

 

 

 

 

2. 면허취득 2년 이상에 무사고 운전자 연습차량(자가용 차량만 가능)에 반드시 동승해야 합니다.

-> 연습운전면허를 받은 사람이 도로에서 주행 연습을 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지켜야 하는데 아래 내용은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55조((연습운전면허를 받은 사람의 준수사항(개정 2016. 9. 21.)) 입니다.

  • 운전면허(연습하고자 하는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운전면허에 한한다)를 받은 날부터 2년이 경과된 사람(소지하고 있는 운전면허의 효력이 정지기간 중인 사람을 제외한다)과 함께 승차하여 그 사람의 지도를 받아야 한다.
  •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또는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른 사업용 자동차를 운전하는 등 주행연습 외의 목적으로 운전하여서는 아니된다.
  • 주행연습 중이라는 사실을 다른 차의 운전자가 알 수 있도록 연습 중인 자동차에 별표 21(주행연습)의 표지를 붙여야 한다.

 

 

 

 

 

3. '주행연습' 법정 규정표지 2매를 인쇄해서 차량에 부착하여야 합니다.

-> 주행연습 표지는 청색바탕에 노란 글씨로 '주행연습'을 써 넣고 가로 30Cm X 세로11Cm 크기로 법적규격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주행연습 표지 한 장은 차량 앞유리 하단에 부착하고 또 한 장은 차량 뒷유리 상단 중앙에 부착하셔야 합니다.

-> 아래 첨부드린 주행연습 표지 인쇄물은 A4 사이즈로 작업되어있으니 감안하셔서 인쇄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차량소유자 자동차보험에서 단기운전자 보험을 필요 날짜만큼 가입하십니다.

-> 주행연습을 위한 자동차보험은 연습하려는 자가용 차량의 차주가 가입되어 있는 자동차보험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가입하여야 합니다. (※운전 연습할 사람이 가입하는 것이 아님!)

 

가입되어있는 자동차보험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임시/단기간 운전자범위 변경 메뉴에서 단기운전자확대 특약변경으로 들어가 임시운전자 특약가입 기간과 보험료를 결제하시면 되는데 비용은 생각보다 저렴하며 참고로 자동차보험사 마다 용어가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화재 다이렉트 : 임시운전자 특약가입
  • mg자동차보험 : 단기운전자 특약 가입
  • DB 손해보험 : 단기간 운전자범위 변경
  • KB 손해보험 : 단기운전자확대 특약변경
  • 현대해상 :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 한화 다이렉트 : 단기운전자확대특약
  • 기타 등등...

 

 

 

 

 

 

도로주행에 A코스, B코스.. 어디 코스에 걸려서 주행시험을 볼지는 모르지만 도로주행은 무조건 연습을 많이 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 이번 기회에 주행연습 표지와 단기운전자 보험 가입으로 보다 안전하고 교통법규를 준수하셔서 운전면허를 취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행연습표지.png
0.05MB

 

 

 

오캠프 차박하기 좋은 차

오캠프 차박하기 좋은 차를 찾아 캠핌을 한다면 어떤 차가 좋을까요? 이색적인 세상으로 떠나고 싶은 나와 우리만의 여행을 꿈꾸는 예비 차박인들을 위한 차박하기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need.tistory.com

 

꼭 지워야 할 스마트폰 중국 앱

최근 미국 정부가 중국 어플(앱) 사용금지 관련 뉴스들로 중국산 어플 즉, 앱을 사용하면 개인정보 유출이 된다는 뉴스를 발표하면서 지난 한 트위터에서 [꼭 지워야할 중국 앱] 이라는 트윗글을

need.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instagram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목록 하단 치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