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정보

목록 상단 치환자 :
반응형

모바일 지로를 이용하기 위해서 PC에 저장 되어있는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본인의 핸드폰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알려 달라고 요청이 들어와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순서대로 알려드리니 차근차근 하시면 누가나 어렵지 않게 금방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뱅킹이나 온라인 증권 거래, 인터넷 쇼핑, 전자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상에서 본인임을 증명하기 위한 검증된 증명서가 필요한데 쉽게 말씀드려 일종의 디지털 신분증으로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한 증서를 우리는 '공인인증서'라고 불리우며 해당 모바일 지로를 이용하기 위해서도 이와같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우리가 알고있는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한 글자 차이이지만 똑같은 뜻이니 이점 착오없으시기 바라며, 본인의 공용인증서가 설치된 PC에서 본인의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를 통한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드리니 아래 내용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1

01. PC에서 예스싸인(yessign) 홈페이지 https://www.yessign.or.kr/relay/)의 공동인증서 이동 메뉴로 접속하여 인증서 보내기(복사하기)를 선택합니다. 아래 1번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예스싸인 홈페이지 메뉴로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공동인증서 옮기기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순서 1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2

스마트 폰으로 이동할 공동인증서가 보관된 인증서 저장매체와 인증서를 선택하여 해당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 합니다. 보관 위치를 잘모르시면 각 저장매체 그림을 클릭하셔서 사용자 이름이 나오는지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장매체에 본인 인증서가 없다면 해당 컴퓨터에 보관된 공인인증서가 없을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순서 2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3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모바일지로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해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차근차근 진행합니다. 

 

공인인증서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순서 3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4

인증번호 발급을 선택하여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인증번호 생성 선택하여 인증번호를 복사완료 합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순서 4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5

생성된 인증번호를 PC에 표시된 인증번호 입력창에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입력한 후, 다음을 선택하면 스마트기기에서 공동인증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예'를 선택하여 공동인증서 가져오기를 완료합니다.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순서 5

 

 

위와 같이 PC에 저장 되어있는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본인의 스마트 핸드폰으로 공인인증서를 옮기는 방법은 다른 모바일 뱅킹을 이용해서 핸드폰으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방법은 서로 비슷하니 응용해서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순서대로 설명을 드렸는데 어렵지 않게 무사히 설치하셨는가요? 조금은 짧은 내용이였지만 '편리한 인터넷 생활'을 위한 오늘 인생정보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금 3.3% 환급 받아내는 간단한 방법

세금 3.3% 관련으로 크게 2가지 내용으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우선 세금 3.3% 환급 을 설명드리고 다음에는  세금3.3% 계산기 내용으로 포스팅하려고 하는데 차후에 글 하단에 관련 링크

need.tistory.com

 

인터넷 지로 납부 더 편리하고 빠른 모바일 지로

모바일 지로는 스마트폰으로 각종 공과금 및 일반 지로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각종 지방세ㆍ세외수입, 국고금, 사회보험료, 전기/전화요금, 일반지로요금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계좌

need.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instagram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목록 하단 치환자 :